합격생 인터뷰

윤이영(2016학번 경희대 조소과 수시합격생)

작성자
hwayoung
작성일
2016-01-12 18:42
조회
1344
윤이영(2016학번 경희대 조소과 수시합격생)


출신고교 : 풍문여자고등학교
실기경력 : 2년
학생부 : 7등급
합격전형 : 실기우수자전형
경력사항 : 경희대 실기대회 금상


1. 지원한 전형의 지원 동기는 무엇이며, 어떻게 준비했나?
성적이 많이 낮았던 상황이라 실기 위주의 전형을 써야 했습니다. 학원에서 경희대학교 실기대회 준비를 하면서 수상을 하게 됐고, 경희대학교 수시전형이 나에게 가장 잘 맞는 전형이어서 준비를 했습니다.  
2. 학과공부(내신, 수능)는 어떻게 했나?
내신준비나 수능준비는 학원도 다니고 학교에서 하는 내용으로 공부를 했었지만 매번 좋은 성적은 아니었습니다. 실기 실력을 많이 높였을 때 대학을 못 갈 정도만 아니게 끔만 성적을 유지했던 것 같습니다.  
3. 실기 준비는 어떻게 했나?
고등학교 2학년 때부터 학원을 다니면서 준비를 했습니다. 힘들고 지칠 때도 있었지만 그래도 입시기간에 실력이 점점 늘어가는 과정이 재미있어서 즐겁게 준비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항상 긍정적인 마음으로 실기 준비를 하려 노력했습니다.  
4. 실기고사 당일 출제문제는 무엇이었으며, 문제를 받고 어떻게 풀어나갔는가?
실기 출제문제는 학원에서 20대 남자가 나올 것 같다고 추측해 주셨는데 정말로 20대 남자사진모델링이 나와서 당황하지 않고 시작할 수 있었습니다. 최대한 실수 없이 기본적인 것에 충실하려 노력했고 생각보다 술술 풀리진 않았지만 그럴수록 침착하려 노력했습니다.  
5. 고사장의 구체적인 분위기는 어떠했나?
면접순서가 첫 번째여서 긴장을 조금했었습니다. 그런데 면접관분들께서 '밥 뭐 먹었느냐' '긴장하지 말아라.' 등 분위기를 풀어주셔서 긴장을 하지 않고 차분한 분위기 속에서 면접시험을 끝낼 수 있었습니다. 또한 학원에서 예상 질문을 연습한 것이 많은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6. 합격의 주요인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
학원에서 입시를 준비할 때  실력 있는 선생님들께 배우고, 좋은 환경에서 준비할 수 있어서 긍정적인 마음으로 입시를 마무리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또한 가장 중요하다고 여기는 것은 학원에서 연습할 때에도 매 순간이 시험이라고 생각하며 임하는 자세인 것 같습니다.  
7. 수시를 준비하는 후배들에게 조언 한마디? 
수시는 정시를 하기 전 ,아주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는 전형인 만큼 평소 실기를 탄탄히 만들어 놓고 자신에게 맞는 좋은 기회를 잡으면 좋겠습니다. 성적이 낮다고 좌절하지 말고 좋은  실기력을 위해 노력한다면 충분히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화이팅 ♡